스레드 로고

스레드 PC 접속 사이트

홈페이지 다운로드

개발사 : Meta / 약 1억 5천 만 이용자

스레드(Threads)는 X(구. 트위터)와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차용하여 빠르게 많은 이용자를 불러들인 소셜 미디어입니다. 메타에서 개발하였으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외에 텍스트를 기반으로 하는 개인 SNS 서비스로, 인스타그램 계정을 자동 연동할 수 있습니다.

스레드는 X와 경쟁 관계에 있지만, 각기 다른 이용자 문화와 사용 방식을 통해 특성에 맞는 노선을 갈 가능성이 큽니다. 트위터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 회사의 광고 수익 일부를 지원하고 있으며, 스레드 역시 차후 콘텐츠 제작자들을 위한 수익 배분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모바일을 기본으로 하지만 PC 사이트를 통해 홈페이지의 접속이 가능하며, 텍스트 게시물 및 사진, 동영상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과의 연동 기능이 있어, 팔로우 된 친구들 중 스레드 이용자라면 그대로 옮겨올 수 있습니다.

다양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편리해질 것이며, 간결한 플랫폼 구조와 뛰어난 사용성으로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보다도 가벼우며 높은 접근성을 제공합니다. 다른 강점을 지닌 소셜 미디어로 초기 시장을 잘 선점하여 이용하면 소통은 물론 차후 수익 창출까지 이어질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스레드는 모바일 UI에 최적화되어 있지만, PC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모니터의 대 화면을 통해 더욱 편리한 이용이 될 것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한 뒤 로그인(회원 가입) 후 사용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스레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상단의 ‘PC 홈페이지’의 접속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사용자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Instagram으로 계속’ 버튼을 누르면 간편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앱을 다운로드하려면 화면 우측 하단의 QR코드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홈 화면에서 보여지는 다양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메뉴 구성 : 이용 가능한 메뉴들은 화면의 좌측에 위치합니다. 홈 화면 이동, 검색, 활동 내역, 나의 프로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게시물 업로드 : 상단 입력창에 텍스트를 입력한 후 ‘게시’ 버튼을 누르면 스레드가 생성됩니다. 또는 화면 우측 하단의 ‘ + ‘버튼을 통해 동일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3. 설정 탭 : 화면 좌측 하단 ‘메뉴 더보기’ 아이콘을 통해 화면 밝기, 개인정보 보호, 계정 설정, 문제 신고, 로그아웃 등의 작업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연동된 로그인 및 간단한 사용법을 알아봤습니다. 인터페이스는 아주 단순하여 이용 편의성이 높은 프로그램입니다. 아래의 바로 가기 링크를 통해 접속 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로 스크롤